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한화 블로그 개설, "채용부터 불꽃축제 정보까지 모두 담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알기 쉬운 콘텐츠 제공으로 대중과 소통 확대]

머니투데이

㈜한화는 사업부문 소개, 채용정보 등의 내용을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한 블로그 '한 능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지난 1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 블로그는 '도전한 사람들', '궁금한 사람들', '함께 한 사람들'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한화가 영위하는 사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전한 사람들' 카테고리에서는 ㈜한화의 다양한 소식과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궁금한 사람들'에서는 ㈜한화의 개성 넘치면서도 전문성 있는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함께한 사람들'을 통해서는 상생협력·사회공헌 등 ㈜한화가 '함께 멀리' 정신으로 세상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려낸다.

특히 취업 준비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화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사업보고서나 공식 홈페이지에만 나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요 사업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여기에 더해 직무별, 전공별 신입사원들이 직접 공유하는 ㈜한화 입사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현업에 종사 중인 실무자의 인터뷰도 다수 게재될 예정이다. 불꽃축제를 총괄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나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을 직접 디자인하는 '불꽃 디자이너' 등 ㈜한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직무 현직 전문가의 인터뷰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월 1회 이상 시의성 있는 행사를 진행하면서 대중과의 소통도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불꽃축제 시기에는 블로그 구독자를 대상으로 불꽃관람석 티켓을 나누어주는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매월 진행되는 행사 관련 공지는 ㈜한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한화의 이모저모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라며 "대중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정준 기자 7u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