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소프트보울-대성산업, 'UI개발 툴 SBUX' 총판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머니투데이

순수 웹 표준방식 UI 컴포넌트 전문 솔루션 개발업체 (주)소프트보울이 15일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전문기업인 대성산업(주)와 'UI개발 툴 SBUx' 솔루션 판매를 위한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 UI개발 툴과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한 소프트보울은 국내 최초 Non ActiveX 기반 의 웹 표준을 준수하는 웹그리드 제품인 SBGrid 출시, 2014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 우수상(KOSTA), 2016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품질대상 (TTA) 등을 수상하며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체결된 계약을 통해 대성산업은 소프트보울이 보유한 솔루션의 총판업무를 수행한다.

소프트보울 이태규 대표는 "이번 총판계약에서 대성산업은 소프트보울의 UI툴 SBUX에 대한 총판으로서 마케팅 및 판매 권한을 갖는다"면서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사로서 부족한 영업력과 업무 관련 기술을 대성산업과 협업으로 채울 수 있어 기쁘고 마케팅, 영업채널 관리, 시장확대 등의 큰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성산업 정보시스템사업부 박광호 IT고문은 "기존 외산 UI 개발 툴을 오랫동안 사용했지만 기술지원 및 국내 실정에 맞지 않아 많은 시행착오와 한계를 느껴 신제품 도입을 위해 국내 UI 개발 툴 업체들을 오랜시간 면밀히 분석했다"면서 "그 결과 ㈜소프트보울 SBux의 경우 사용과 개발이 쉽다는 점과 웹표준에 충실하면서 개발환경을 제조사 개발Tool에 종속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제품 개발 컨셉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고문은 "이에 대성산업은 그룹 내 제품 도입뿐 아니라 대외 비즈니스까지 함께 하기로 결정했으며, 소프트보울의 솔루션 개발역량에 대성산업가 보유한 영업력과 축적된 프로그램 경험을 더해 앞으로 UI/UX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