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분양돋보기] 거제에 2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거제 장평 꿈에그린’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한화건설이 경남 거제시에 분양 예정인 ‘거제 장평 꿈에그린’ 투시도. 한화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건설은 10월 경남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에서 ‘거제 장평 꿈에그린’의 분양에 나선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거제시에서 2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며, 장평동 내 유일한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이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기준 84~99㎡의 262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장평동 일대는 직주근접성은 물론 교통, 교육, 편의 등 뛰어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어 거제시에서도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특히 삼성중공업과 도보거리에 맞닿아있는 점이 눈에 띈다. 조선업을 지역경제의 근간으로 삼고 있는 거제시 특성상 삼성중공업과의 직주근접성은 거제시민에게 큰 이점 중 하나로 꼽힌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우선 주변 교통 여건이 좋다. 거제대로와 인접해 있어 거가대교를 통해 부산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14번 국도 이용시 통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계룡로, 거제중앙로, 고현천로 등을 이용하면 거제 남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고현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에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닐 만큼 대중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장평초와 양지초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장평중, 신현중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디큐브백화점과 홈플러스를 비롯해 장평종합시장, 고현동 중심상권이 근거리에 있어 쇼핑 여건도 우수하고 장평주민센터, 법원, 세무서, 시청 등도 가깝다.

판상형,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과 조망도 뛰어나다. 또한 모든 타입에 파우더룸을 마련하는 등 실속형 공간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의 분양홍보관은 거제시 장평동 16-5(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후 3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순 상동동 201-1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