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자생한방병원 추석 맞아 환우들과 추석 이벤트 펼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강남자생한방병원 환자들이 ‘추석 맞이 송편 빚기 행사’에서 송편을 만들고있다. 제공|자생한방병원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자생한방병원은 추석을 맞아 지난 18~19일 환우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강남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18일 본관 지하 VIP식당에서 ‘환우와 함께하는 추석 맞이 송편 빚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입원 치료 때문에 추석에 고향에 가지 못하는 환자와 환자 가족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환자를 비롯한 간호사 등 30여 명이 참여해 송편을 만들며 친목을 다졌다. 완성된 송편은 원내 각 병실마다 배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점례(68)씨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송편을 만드니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났다”며 “고향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이 한결 풀어지는 기분”이라고 전했다.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과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도 지난 18~19일 각각 원내 로비에서 환자들과 함께 ‘명절 맞이 이벤트’를 개최했다.

입원 환자들과 가족들은 대전·인천자생한방병원 임직원들과 함께 윷놀이, 투호놀이, 룰렛, 다트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거동이 힘들어 입원해 있는 중증 디스크(추간판탈출증), 퇴행성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이 참석했으며, 함께 행사를 즐기는 가족들의 호응이 높았다. 행사에 참가한 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식료품 등 명절 선물도 마련돼 참여 열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추석을 병원에서 맞는 환자분들이 추석 기념 행사를 즐기며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삼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해 환자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