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부영그룹, 전국 부영아파트 단지에 에어바운스 놀이터 설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여름 전국 47개 부영아파트 단지에 대해 물놀이장을 설치해 높은 호응을 얻은 부영그룹이 가을을 맞아 색다른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영그룹은 “지난 16일과 17일, 부산신호1,2,3,5차, 양산물금 1,2단지, 부산신항8,13, 포항원동 2,3,5차 등 부영아파트 단지에 대해 이 지역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아들, 단지 내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 자녀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에어 바운스, 블록 놀이터 등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16일과 19일에는 서귀포혁신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도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설치했다.

에어바운스는 판다, 뽀로로, 미니언즈, 광대 등 각종 모형의 공기주입식 놀이 체험 기구다. ‘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 캐릭터의 에어바운스에서 어린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에어바운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들이 뛰어놀 곳이 마땅치 않은 현실에서 마음껏 뛰고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놀이할 수 있어서 모처럼만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면서 “놀이 시설을 마련해 준 부영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영그룹은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이도록 하고 있다.

또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영입해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운영,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은 물론,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어린이집 개원지원금 지원 및 다자녀 입학금 지원, 연 2회 교사 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 행사 지원 등 양질의 보육을 위해 지원한다. 부영그룹은 현재 전국 부영아파트 내 58개원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범위를 넓혀 갈 계획이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