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홍장표 소득주도성장특위 위원장 “소득주도성장 시간표 작성해 조만간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부동산 가격 급등에 “보유세 인상도 고려해볼 수 있다”

문재인 정부의 초대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낸 홍장표 소득주도성장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조만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관련 시간표를 작성해 제시하겠다고 10일 밝혔다.

홍 위원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특위에서 언제까지 이런 제도들을 안착시키고 그 다음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일종의 타임 스케줄을 잡아서 국민들한테 조만간 제시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편의점 가맹점주 등 최저임금 인상으로 타격 받은 자영업,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거론하며 “가맹점주와 가맹본사 사이에 갑을관계라는 게 있지 않느냐. 이런 것들도 개혁해서 양쪽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도 소득주도성장의 아주 중요한 과제로 잡아 놓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최근 수도권 일부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과 관련해 홍 위원장은 거품 가능성을 제기하며 보유세 인상 필요성을 인정했다. 홍 위원장은 “적어도 부동산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거품이 있을 수 있다”며 “보유세 인상도 고려해볼 수 있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국내의 유동성들이 굉장히 많이 풍부하다. 풍부한 것들이 보다 더 생산적인 부분, 특히 벤처나 유명한 중소기업들이 많다. 이런 쪽으로 자금이 생산적인 부분들로 흘러 들어가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그 쪽으로 돈들이 흘러 들어갈 수 있는 통로들을 만들어 주고 그렇게 해서 일종의 부동산에서 지금 이런 자금들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게 해 주는 것들이 구조적인 해결”이라고 말했다.

손제민 기자 jeje17@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