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300어록]'소주'는 소득주도, '사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준영 기자] [the300]이철희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청와대의 선제적 대응 미흡해"

머니투데이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부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홍영표 신임 원내대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동훈 기자



"사케, 사사건건 시비걸고 발목잡으면서 케케묵은 옛날 패러다임으로 돌아가자는 주장"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문재인정부의 핵심 경제기조인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놓고 벌어지는 논란과 관련,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야당을 비판하는 것과 함께 청와대의 미흡한 대응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꺼낼 때 당연히 예상되는 리액션이 있는데 청와대의 선제적 대응이 미흡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최저임금, 전기요금, 폭염 등 우리 정부가 먼저 대응했어야 하는데 입장을 나중에 낸게 정부"라며 "이 키를 청와대가, 비서실장이 쥐고 있다"고 꼬집었다.

지난 26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 내용도 너무 늦게 나왔다고 비판했다. 그는 "6개월 전에 했어야 한다"며 "왜 이리 청와대가 굼뜨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심하게 말하면 대통령 지지율이 높아 느슨한 측면이 있다"며 "신속하게 대응하는 비서실장의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조준영 기자 ch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