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금주의 게임세상] 게임위 "불법사행성 게임 제공 업소 뿌리 뽑는다" 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월 셋째주(13~17일) 게임업계에는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경찰청과 함께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를 집중단속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외에도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경기 개최 장소와 티켓 판매 일정이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미션형 링크 퍼즐 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를 16일 정식 출시했다.

◇ 게임위,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 ‘집중단속’ 등 관계기관 협력 확대

조선비즈

게임물관리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찰청과 17일 ‘불법사행성 게임 제공 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찰청과 함께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에서 ‘불법사행성 게임 제공 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고,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에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김규직 문체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 김종민 경찰청 생활질서과장, 최충경 게임위 사무국장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3개 관계기관 참석자들은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특히 최근에 불거진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에 따른 사회적 우려를 조기에 불식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같이했고, 상호 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3개 관계기관은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에 대해 수시 및 정기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해 불법 게임 제공 업소 운영 사업주에게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고,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에 따른 국민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관계기관이 협력해 전국의 생활질서 담당 현장 경찰을 대상으로 최신 불법게임물 단속사례 및 불법게임물 감정분석사례 등의 정보와 동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수시 정기 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불법게임물에 대한 법원 판례 및 ‘게임산업법’ 등 관련 법률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김규직 문체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관계기관 간 공조체계를 통하여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가 시장에서 발붙이지 못하도록 부처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민 경찰청 생활질서과장은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 제공 업소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추진, 엄정 대응하겠다"고 했다.

◇ 2018 롤드컵, 결승전은 인천 문학 구장에서…롤드컵 개최장소 및 티켓 판매 일정 공개

조선비즈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결승전이 열리는 인천 문학 주경기장. /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한국에서 단독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개최 경기장 및 티켓 판매 일정을 17일 공개했다.

4년 만에 다시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8 롤드컵은 10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등 4개 도시에서 열린다.

10월 1~4일, 6~7일 펼쳐질 플레이-인(Play-In) 스테이지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LoL PARK(롤 파크)’에서 진행된다. 롤 파크는 라이엇 게임즈가 직접 건립하고 운영하는 문화 공간이다.

이후 10월 10~17일 펼쳐지는 그룹 스테이지와 10월 20~21일 이틀간 열리는 8강전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다. 4강전은 10월 27~28일 이틀동안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린다.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3일 약 4만5000여석 규모의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각 스테이지별 경기 티켓은 8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5회차에 걸쳐 판매가 개시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그룹 스테이지, 8강, 4강, 결승전까지 한 달간의 경기 티켓이 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인터파크에서 1인당 최대 4장씩 구매 가능하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4강전까지의 티켓 가격은 스테이지 및 좌석 상황에 따라 최소 1만원부터 4만원대로 구성되며 결승전 티켓 가격은 추후 공개된다.

롤드컵의 각 경기 세부 진행 일정은 진출팀이 모두 확정된 후 진행되는 조 추첨식 직후 공개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 정식 출시

조선비즈

‘프렌즈타워 for kakao’의 대표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넵튠의 자회사 ‘마그넷’이 개발한 캐주얼 링크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를 16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방문 손님의 주문을 퍼즐로 수행하고, 취향에 맞춰 카페,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등으로 ‘나만의 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미션형 링크 퍼즐(동일한 블록을 최대로 연결해 없애는 방식)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워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테이지 클리어’ 및 ‘샵 완성’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29일까지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거나 각 챕터의 ‘샵’을 완성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바캉스 용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인게임 보상과 ‘타워 전망대 입장권’, ‘타워버거 기프티콘’ 등 다양한 ‘타워’ 관련 경품을 선물한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