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테크빌교육,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강사 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교육기술(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 브랜드 '브리콜라주'를 론칭하고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9일 학부모 설명회를 연다.
회사는 SW융합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는데 비해 이를 가르칠 수 있는 전문 기관이 부족하다고 보고 브리콜라주를 론칭했다는 설명이다. 서울 경복초에서 지난 1학기 정규수업 과정으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브리콜라주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융합교육 강사양성 과정은 ▲메이커 교육의 개념과 의미 ▲디자인싱킹 ▲아날로그 메이킹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피지컬컴퓨팅과 프로그래밍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하루에 8시간씩 3일간 총 24시간 진행된다. 초중등 교육 관련 학원 강사나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에게는 교육 이수증과 함께 공교육 기관 외 브리콜라주가 확보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융합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영인 테크빌교육 융합교육사업부 상무는 '초중고 교원 교육에 힘써왔던 티처빌연수원의 운영 노하우와 경복초 정규교육과정 및 사교육 학원 등에서 메이커 교육을 직접 지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자격증 과정으로 발전시켜 융합교육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