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청년 창업 지원 '세종 창업키움센터' 연말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투자 컨설팅 등 창업지원 플랫폼… 8월말 입주기업 모집

뉴시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청년창업 지원을 이끌어갈 '세종 창업키움센터'를 2018년 말 개소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센터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설계용역을 거쳐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다. 사진은 세종 창업지원센터 조감도. 2018.08.05. (사진=세종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의 청년창업 지원을 이끌어 갈 '세종 창업키움센터'가 올해 말 개소한다.

5일 세종시에 따르면 센터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설계용역을 거쳐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다.

최근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세종시 창업벤처기업 보육공간의 명칭을 (가칭)'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정했다.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교육,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창업카페와 회의실 등을 운영, 인근 주민과 대학생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달 30일부터 센터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센터 운영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등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9월말 시 홈페이지 등에 발표되며, 선정된 기업은 협의체를 구성해 입주할 공간의 내부인테리어 등을 직접 구상, 결정하게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 인근에 SB플라자, 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지원 인프라를 집적시켜 조치원을 세종시의 창업 메카로 발전시키겠다"며 "세종시의 유능한 창업가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세종시는 지난 6월 센터의 특징과 상징성을 표현하면서 친근감을 주는 이름을 짓기 위해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는 총 16작이 접수됐고 시청 직원과 시민 투표 등을 거쳐 '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최종 선정됐다.

nws57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