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오산시 '교원 네트워크' 구축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산=뉴시스】수도권취재팀 = 경기 오산교육재단은 12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오산시 관내 초.중.고 교원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복한 교사들의 집합(이하 행복한 교집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오산시 관내 초.중.고 교사 80여 명은 진로진학상담, 혁신교육, 자유학년제, 문화예술체육, 학생생활인권 등 교사 업무에 따라 9개 분야로 구성된 교원 네트워크 사업설명을 듣고 향후 연수 일정을 협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을 위해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행복한 교집합’사업은 교사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교원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교육도시 오산에서 근무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서로 소속 학교는 다르지만 같은 업무를 맡고 있는 교사끼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직 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서로 배우고 정보를 공유한다. 또 우수 교육기관 및 선도학교 등을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교사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을 통해 교육 문제를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조기봉 (재)오산교육재단 본부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교사들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온마을학교 교육도시 오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