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마운틴 패트롤산림보안관들, 14일 세이프타운에서 통합 발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지난해 365세이프타운에서 열린 트랭글 패트롤 단체 사진.(사진제공=태백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365세이프타운에서 열린 트랭글 패트롤 단체 사진.(사진제공=태백시청) (태백=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산림청 관할 비영리단체인 (사)산림보호통신원협회(대표 안옥연) 합동 발대식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개최된다.

이번 발대식에는 트랭글 마운틴 패트롤 대원과 산림보안관 등 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15년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관장 김성오)과 트랭글 GPS개발사인 ㈜비글(대표 장치국)간의 안전 문화 증진 및 활성화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이후, 매년 365세이프타운에서 발대식을 개최한 것이 계기가 되어 올해에도 패트롤 및 산림보안관 2개 분과가 합동으로 발대식을 개최하게 됐다.

14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는 발대식에는 유태호 태백시장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생산 전문기업 ㈜라디안큐바이오 김범기 대표가 협회 고문으로 위촉되며, CPR 실습 자재 애니 개발업체인 태양의료기 정재은 대표와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 감사패가 전달 될 예정이다.

발대식 이후에는 심폐소생술과 트리트랙(챌린지코스), 트리클라이밍 등 본격적인 안전체험 일정이 진행된다.

야간개장 시간에는 '패밀리가 떴다' 미션 이벤트를 수행하고, 공식 일정 종료 후에는 365세이프타운에서 야영할 계획이다.

한편, 유태호 시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365세이프타운 국립안전체험관 지정 및 국제 안전 도시 인증 추진을 공약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와 안전도시 시범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사)한국스카우트연맹 권구연 사무총장, 아이나비 블랙박스 제조기업인 ㈜팅크웨어 이준표 전무이사, ㈜라디안큐바이오 김범기 대표, 태양의료기 정재은 대표, ㈜비글 장치국 대표, (사)산림보호통신원협회 안옥연 대표 등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