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광주시 “지역청년들과 꿈 만들어갈 기업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하반기 참여사업장 300여 곳 모집
6개월 동안 청년과 직무·관계 적응하며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공공기관·기업·사회복지·사회적경제·공익활동 등 다양한 영역 참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광주광역시가 2018년도 하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해 청년들에게 직무현장을 제공하며 함께 근무할 사업장 신청을 받고 있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의 장기 미취업 상태를 방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광주시가 추진해온 청년일자리 디딤돌 사업이다.

지난해 처음 추진된 후 올해 상반기까지 4개월 씩 모두 3개 기수로 운영돼 총 530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공공기관, 기업, 청년창업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공익활동 등 유형을 나눠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직무현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올 상반기에는 각 유형에 맞는 사업장 총 180곳이 참여했다.

참여 사업장은 사업장에서 이뤄지는 고유한 직무를 청년과 함께 하면서 청년들이 일의 현장에서 역량을 쌓도록 돕고, 이 과정에서 각 사업장의 비전과 적성이 맞는 청년은 직접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참여 사업장을 미리 발굴·선정해 청년에게 사업장 정보와 직무를 미리 제공하고, 사업장을 직접 선택하도록 한 점이 기존 청년일자리 지원사업과의 가장 큰 차이다.

하반기 참여 사업장은 300여 곳으로 500여 명이 참여하게 된다. 참여 사업장 신청은 20일까지 각 유형별 운영기관 5곳에서 직접 접수하고 있다. 청년이 경험하게 되는 구체적인 직무, 지원사업 종료 후 청년에 대한 직접 채용 여부 등을 검토해 청년과 함께 하는 사업장을 최종 선정한다.

하반기 선정된 사업장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동안 청년들과 함께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형별 운영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공공기관형: 국제커리어센터(박해리 매니저 T. 251-5001) ▲기업형: (재)
▲광주광역시경제고용진흥원(김경화 매니저 T. 613-5995) ▲사회복지형: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김보미 매니저 T. 524-7935) ▲사회적경제형: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김대형 매니저 T. 531-6733) ▲공익활동형: 광주청년센터the숲(서인희 매니저 T. 070-4206-3496)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