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송파구 세대통합 음악 콘서트 'With You 함께해요'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이 준비한 어르신들 위한 음악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4일 오전 10시30분 송파실벗뜨락 6층 대강당에서 세대통합 콘서트 'With You 함께해요'를 개최한다.

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은퇴 후 삶을 고민하는 시니어 세대들을 응원하고 경제적 사정으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이번 콘서트를 준비했다.

특히 청소년들로 구성된 ‘대단한오케스트라’가 어르신들을 위한 무대를 준비해 세대 간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지역 내 어르신과 주민 200여명을 초청, 신구세대가 함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음악을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세대 간 갈등의 벽을 허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 협주곡 Farandole(비제 : 아를의 여인 중 `파랑돌`)을 시작으로 문을 여는 이번 콘서트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주제곡과 바리톤 김보람의 가곡 열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50분간 진행된다.

또 '사랑', '내 나이가 어때서' 등 대중적인 히트곡들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탄생시켜 어르신들을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7월 콘서트를 시작으로 분기별 'With You 함께해요'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9월 음악회에서는 어르신과 청소년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이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근 노인복지과장은 “송파구는 노인복합문화공간인 실벗뜨락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 처음 시도되는 세대 통합 콘서트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사회로 한걸음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파구 노인복지과 ☎2147-293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