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카드 발급, 통화없이 5분이면 O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카드는 별도의 상담원 통화 없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카드를 발급하는 '디지털 원스톱 카드 발급 체계'를 구축했다. 카드 신청에서부터 발급 및 이용까지 통화 없이 5분이면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조선비즈

/삼성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디지털 원스톱 카드 발급 체계의 특징은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통화 절차를 없애고 카드 발급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다. 신청인이 신분증을 촬영해 앱에 등록하고, 계좌 인증 등 비대면 본인 확인을 거쳐 신청 절차를 완료하면 즉시 카드가 발급된다. 실제 카드가 배달되기 전에도 앱카드나 삼성페이 등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이미 이 체계를 삼성카드 앱 등 모바일과 홈페이지에 적용시켰다. 또 카드 모집인이 사용하는 태블릿PC에도 적용해 회원 가입 때도 활용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를 바로 발급받아 이용하려고 하는 고객들의 필요를 반영해 만든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카드의 온라인·모바일 자동차 금융 플랫폼 '다이렉트 오토'도 금융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 최초로 자동차 할부 등 오프라인 자동차 금융을 모바일·온라인으로 전환한 자동차 금융 플랫폼이다. 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온라인으로 24시간 365일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 모바일·PC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5분 내 약정이 완료된다.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