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살기좋은 아파트] 일반 대형 우수상 / 포스코건설 `관저 더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 아파트 대형 부문 우수상의 영예는 포스코건설 '관저 더샵' 아파트가 안았다. 포스코건설이 2015년 10월 공급한 관저 더샵은 대전시 서구 관저4지구 3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총 954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주택형으로 전체 물량을 구성했고 2018년 4월 준공됐다.

관저 더샵은 민간택지지구에 대단지 민간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민간택지지구에 조성돼 전매제한이 없고, 더샵 아파트의 상품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대전 관저지구는 노은·도안지구에 이어 프리미엄 주거벨트를 이어갈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단지 내 곳곳에서는 '더샵' 브랜드의 헤아림 철학을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내 남북으로 통경축을 확보해 쾌적성을 높이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는 등 수요자를 배려해 섬세한 설계를 도입했다.

수요자가 라이프 스타일과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전용 84㎡에서는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전용 72㎡에서는 맞통풍이 가능한 복도창과 확장형 침실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현관 수납을 강화해 전용 59㎡에는 현관 양층 신발장을 제공했다.

헤아림 철학은 고객 맞춤의 커뮤니티시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저 더샵은 스포츠존, 에듀존, 키즈존으로 커뮤니티시설을 구성해 입주민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키즈존에는 실내 놀이터와 야외 물놀이장이 갖춰져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노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실내 놀이터 바로 옆에는 맘스카페가 있다. 이 밖에도 연령대에 맞춰 어린이놀이터와 유아놀이터가 설치됐고, 단지 곳곳에는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텃밭과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든도 조성됐다.

기존에 조성된 관저지구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는 물론 관저지구 중심상업시설과 건양대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단지 남측에는 대전8경 중 하나인 구봉산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서대전IC가 가까이 있고, 향후 도안대로가 개통되면 유성구 도심까지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팀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순우 기자 / 용환진 기자 / 추동훈 기자 /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