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살기좋은 아파트] 고층주거 우수상 / 호반건설주택 `광명역 호반 써밋플레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22회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고층 주거·복합 부문 우수상의 영예는 호반건설주택 '광명역 호반 써밋플레이스'가 안았다.

광명역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2028가구(오피스텔 포함) 매머드급 대단지로, KTX 광명역 인근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150m 내에 광명역이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교통 접근성은 물론 광명 부동산시장의 '효자' 노릇을 한 이케아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가까워 뛰어난 생활시설을 자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2층 규모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심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약 1만7000㎡ 규모 중앙광장을 아파트 중심부에 배치했다. 아울러 약 1㎞ 길이 원형 산책로도 단지 내에 조성됐다. 단지 서측에는 서독산과 가학산이 인접해 있다. 풍부한 녹지로 친환경 입지를 확보했다고 평가받는 이유다.

호반건설주택은 인근 자연녹지, 역세권과 조화를 이루는 경관 계획을 마련해 단지를 건설했다. 특히 서독산에서 광명역으로 이어지는 통경축을 형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외부 연계성을 강조한 보행 동선을 확보해 단지를 배치했으며 아파트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에는 '아브뉴프랑' 쇼핑몰도 자리 잡고 있어 입주민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 아브뉴프랑은 길을 걸으며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스트리트 몰이다. 유럽풍 다이닝 거리 내 휴게 공간과 문화갤러리도 배치해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은 문화의 거리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 시민도 이용할 수 있는 호반아트리움에서는 각종 전시는 물론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팀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순우 기자 / 용환진 기자 / 추동훈 기자 /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