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대구소식]대구본부세관, 해외통관애로 해소 지원 협의회 출범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뉴시스】 김덕용 기자 = 대구본부세관은 22일 해외통관 애로 해소 지원 협의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2018. 06. 22. (사진=대구본부세관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김덕용 기자 = ◇대구본부세관, 해외통관애로 해소 지원 협의회 출범

대구본부세관은 22일 해외통관 애로 해소 지원 협의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세관을 비롯해 수출지원기관들은 홈페이지에 해외통관 접수 채널을 구축해 애로 사례를 공유하기로 했다.

대구본부세관은 지난해 17건의 FTA(자유무역협정) 특혜세율 적용, 품목분류 관련 해외통관애로를 해소해 18억 원 상당의 기업비용을 절감했다.

◇대구상의, 대구·경북 상의 사무국임원협의회 개최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21일 챔버룸에서 '대구·경북 상의 사무국 임원 협의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뉴시스

【대구=뉴시스】 김덕용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21일 챔버룸에서 '대구·경북 상의 사무국 임원 협의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2018. 06. 22. (사진=대구상공회의소 제공) photo@newsis.com


대구·경북 지역의 상호협력 강화와 발전 방안, 각 지역 상공회의소의 주요 현안 등을 논의했다.

사무국 임원협의회는 대구·경북에 있는 11개 상공회의소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을 순회하며 회의를 열고 있다.

kimd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