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중랑구, 26일 대입 수시 성공전략 진학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중랑구 대학입시 설명회(중랑구 제공)©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서울 중랑구는 26일 오후 7시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초·중·고 연계 대학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전략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중랑교육발전협의회(회장 홍순철) 주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자기소개서 전략집, 자기야’의 저자 최승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초·중·고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보면 대학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 후 수시 전형으로 합격한 학생의 합격 수기 발표시간도 마련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강의 내용이 담긴 설명회 자료집도 배포한다.

설명회에 앞서 오후 4시 50분부터 8명의 진로·진학컨설턴트가 사전 신청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 34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교육지원과(02-2094-189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중랑구는 4월부터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 중랑교육발전협의회 교육상담실(02-496-5693)과 온라인(cafe.naver.com/jungrangedu)에서 지역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 등 중랑구 진학컨설팅 지원 전문 컨설턴트의 진로 탐색-학습-진학이 결합한 원스톱 교육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정숙 중랑구 교육지원과장은 “자녀들의 입시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과 학력 신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nevermin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