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부산소식]부산교육청, 건전한 학교 성문화 조성 연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교육청, 건전한 학교 성문화 조성 연수

부산시교육청은 건전한 학교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규·저경력 교사와 학부모 대상 연수를 잇달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시교육청은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신규 및 저경력 교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성상담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어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30분 동안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연수'를 연다.

교사대상 연수는 교사들에게 성 관련 사안 처리와 학생 성상담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교실 속 성상담 사례'와 '선배가 전해주는 생활지도팁' 등의 주제 강의가 펼쳐진다.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는 '탄생의 신비관 청소년 성문화센터' 정윤주 사무국장이 나와 가정과 연계한 건전한 학교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자녀, 성교육 어떻게 할까?'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교육청, 진로진학디자인 아카데미 운영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모두 10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제1회 진로진학디자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사들의 참여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일과가 끝난 오후 7~10시 진행한다. 강사는 서울지역 최상위권 대학의 책임(대표)사정관, 학교 현장에서 진로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외부 강사와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등 10명이 맡는다.

아카데미는 학생부종합 전형 대비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대비전략, 2015 개정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2020 이후 대입전형의 이해와 입시전략, 대학별 고사(논술, 구술, 면접) 경향분석 및 대비전략 등 10개 강좌로 진행한다.

참가 교사들은 이들 강좌 중 최소 1개부터 최대 10개까지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 연인원 942명이 참가한다.

◇북부교육지원청, 개인상담사례 공개 수퍼비전 프로그램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25일 오전 9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북부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부산지역 Wee센터 전문인력과 관내 전문상담인력 20명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사례 공개 수퍼비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고립된 청소년의 상담'을 주제로 상담전문인력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한국상담학회 및 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수련감독인 이상훈 교수가 나와 상담사례를 발표한 후 참석자들과 토의를 한다. 이어 슈퍼바이저에 의한 개인상담사례를 분석하고 조언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이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치료 개입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구포도서관, 릴레이 전시회 개최

부산 구포도서관은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도서관과 영화의 전당, 놀이마루 등지에서 '책 속의 주인공 인형이 되다, 책과 인형전'이라는 릴레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윤지회 작가의 '엄마 아빠 결혼이야기' 등 온가족이 함께 읽고 즐길 수 있는 도서 15권의 주인공을 인형으로 만들어 4차례에 걸쳐 전시한다.

전시하는 인형들은 김도희, 김윤정, 박미애, 황성원 등 4명의 부산 출신 작가들이 협업을 통해 만들었다.

첫 번째 전시회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구포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 두 번째 전시회는 7월 14~15일 이틀 동안 영화의 전당에서 각각 열린다.

세 번째 전시회는 9월 8~9일 이틀 동안 가을독서문화축제가 열리는 놀이마루에서, 네 번째 전시회는 10월 25일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장소인 부산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각각 열린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