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강릉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특별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노컷뉴스

강원 강릉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 강릉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해 8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란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다음해에 추진실적이 높은 자치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로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강릉시는 지난해 어획량 감소로 원료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오징어가공업체를 위한 선제적 지원으로 대량 실직사태를 예방한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올림픽을 앞두고 대형 숙박시설이 개장함에 따라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약으로 인력수급 등에 적극 협조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일산 킨텍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제1회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서도 다양하고 특화된 일자리정책 사업으로 환경부장관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속 있는 일자리 창출과 함께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발굴로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