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한컴, 아마존 워크독스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아마존 워크독스에 한컴오피스 기반 문서 공동 편집 서비스 탑재]

머니투데이

아마존 워크독스 한컴오피스 문서 편집 서비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손잡고 웹 기반의 문서 공동 편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마존 워크독스(Amazon WorkDocs)에 한컴오피스 기반의 문서 공동편집 서비스가 탑재된다. 아마존 워크독스는 완전관리형 파일 생성, 편집 및 협업 서비스로 한컴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 비용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실시간으로 작성 및 편집·공유할 수 있다.

한컴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12개월 동안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 워크독스 이용이 가능한 미국, 일본 등에서 22일부터 제공된다.

한컴은 AWS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웹오피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웹오피스,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풀오피스(Full Office)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 및 해외 파트너 발굴에 주력키로 했다.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은 “한컴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문서 변환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룹 차원에서 프로젝트 및 제품 개발을 위해 광범위한 영역에서 AWS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며 “오늘 출시한 웹오피스 서비스는 전 세계에 한컴의 오피스 기술력과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riv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