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한화證, 스페인 태양열발전소 인수금융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인프라금융팀은 영국 콘투어글로벌(ContourGlobal)사의 스페인 태양열발전소 인수합병(M&A) 거래와 관련, 인수금융(선순위 대출) 1억5000만유로(약 1923억원)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콘투어글로벌은 세계적 에너지기업인 악시오나가 스페인에 개발·운영해온 250MW 규모의 태양열 발전소 5개를 인수하고, 거래대금으로 총 8억6000만유로를 지급했다.

이번 거래에서 골드만삭스는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인수금융을 제공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 가운데 1억5000만유로를 한화자산운용 대출채권 펀드를 통해 총액인수했고, 이를 국내 기관투자자 등에게 재매각했다.

콘투어글로벌이 인수한 인수한 태양열발전소는 일사량이 풍부한 스페인 남서부에 위치해 있다. 스페인정부로부터 20년 간 일정 수익을 보상받는 규제 자산으로, 인수금융을 제공한 투자자에게는 안정적인 자산이 될 전망이다.

심정욱 한화투자증권 IB본부장은 "장기 안전자산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에 맞는 대체투자상품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미국에 이어 영국, 유럽연합(EU) 시장은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