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캠코, 인하대와 현장중심 산학협력 연구성과 발표 세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캠코 관계자와 인하대학교 글로벌금융학부 지도교수 및 대학생들이 지난 19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캠코 본사 에서 '캠코·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 성과발표 세미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인하대학교와 공동으로 지난 19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캠코·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 성과발표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캠코·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은 캠코와 인하대가 상호 학술교류 등을 통해 인하대 학생의 금융·경제지식 및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현장중심의 연구협력 프로젝트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이번 연구협력 프로그램은 인하대 글로벌금융학부 학부생 19명이 참여해 6개 분임연구조로 연구활동을 진행했으며, 캠코 경영연구소 조사연구팀과 인하대학교 지도교수 자문단이 학부생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인하대 대학생 19명, 이민환 인하대 지도교수, 연구분야별 캠코 직원 멘토 등 총 40여명이 참석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국·공유재산 활용 모델', '채무불이행자 공적 구제 방안' 등의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앞으로도 학술연구 공유 활성화를 위한 현장중심의 산학협력 연구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