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의왕시의회 당선자 7명 20일 오리엔테이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제8대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 이랑이 의원, 윤미경 의원, 전경숙 의원(가운데), 김학기 의원, 송광의 의원, 박형구 의원. 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왕=강근주 기자] 의왕시의회는 20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 7명과 의회사무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의왕시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8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자가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선 당선 의원들 간의 상견례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의회와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지방의회 지위와 권한 및 지방의원 권리와 의무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의사진행 절차, 의안발의 및 의안심사 방법 등 의회 운영에 관련된 사항에 대한 설명을 통해 당선자가 앞으로 의정활동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줬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의원 당선자들은 제8대 의왕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선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8대 의왕시의회는 오는 7월2일 임시회를 시작으로 의장단을 선출한 후 3일 11시 개원식을 갖고 7월 중 임시회를 열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