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신라면세점 멤버십 가입 및 결제 간소화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이 QR코드 및 여권 자동인식 기능, 모바일앱 출시 등을 통해 멤버십 가입 및 결제 간소화를 추진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QR코드와 여권 자동 인식 기능을 도입해 멤버십 회원가입 소요시간을 1분 미만으로 감소시켰다고 19일 밝혔다.기존에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각 점의 안내데스크를 방문해 관련 정보를 직접 기입해야 했다. 신라면세점은 안내데스크에서의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1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운영을 시작하면서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가입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이후 5개월 간 QR코드 간편가입 서비스를 이용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고객 수는 서비스 시행 전 5개월과 비교했을 때 42%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멤버십 신규 가입자 중 간편가입 비중이 30% 이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최근에는 여권 자동 인식 기능을 추가로 도입해 고객정보 정확도를 높였다.

멤버십 가입은 신라면세점 매장 포스(POS), 안내 리플렛, 안내데스크에 노출돼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신라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라면세점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위챗 등 신라면세점 SNS 채널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기다. 회원가입 안내 페이지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온라인면세점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이용 방법 및 결제 방법을 최대한 간편하게 만든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더 나은 쇼핑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편리하게 가입해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는 마케팅 활용 및 SMS 수신에 동의한 내국인 고객에게 7월 16일까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파리크라상·파스쿠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콘' 5000원을 증정한다. QR코드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순금으로 제작된 멤버십 카드를 증정한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