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더벨]퓨쳐스트림, '식스 네트워크' 조성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벨 권일운 기자] [3분기 '식스 월렛' 론칭, 파트너십 강화에 역점]

더벨|이 기사는 06월18일(10:05)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프로젝트 '식스(SIX) 네트워크'가 본격적인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18일 태국에서 '식스 네트워크 2018 사업 전략, 비전'을 공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사진)에는 식스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는 FSN과 태국 욱비 유, 컴퓨터로지 등의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머니투데이


식스 네트워크는 3분기에 식스 월렛을 런칭한다. 식스 월렛은 상대적으로 거래 시간이 짧고 이용자 아이디로 계좌 주소 대체하는 등 기존 전자지갑 대비 사용자 편의성 및 보안성을 대폭 개선했다.

식스 네트워크는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소셜미디어 전문 광고 자회사 애드맥스(ADMAX), 태국 금융 포인트 통합 서비스 기업 '촘 CHOB(Chom CHOB)'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식스 토큰의 활용 범위를 넓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예컨대 애드맥스가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제품과 서비스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면 이에 대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식스 코인으로 받을 수 있다.

식스 네트워크는 '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를 조성해 ICO를 통해 모집된 금액 중 일부를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식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채택하고 식스 토큰의 유동성을 높일 수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게 목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관계자는 "식스 네트워크는 식스 월렛 구축을 계기로 탈중앙화된 사용자 친화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식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식스는 지난 4월 퍼블릭 프리세일에서 1500만달러(약 165억원)의 소프트캡을 조기 달성하고 5월 퍼블릭 세일에서 5억2000만개의 토큰을 완판했다. 식스 토큰은 이달 6일 본격적으로 구매자들에게 배포되기 시작했다.

권일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