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포항CBS∙포항예술고 '제21회 전국 학생 음악·미술실기대회' 대상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CBS 박정노 기자

지난달 12일 항예술고등학교(김민규 교장)와 포항CBS(권대희 본부장)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1회 전국 초∙중학생 음악콩쿠르 및 미술실기대회' 수상자가 가려졌다.

중학생부 올해 대상은 피아노부문 손수진(포항환호여중3)양이 수상했으며, 초등학생부 대상은 관현타악(클라리넷)부문의 임이건군(포항제철초5)이 선정됐다.

또 피아노부문 중등 금상 최이삭(포항제철중2), 초등 금상 김다연(호계초6), 조수민(농소초5), 성악부문 중등 금상 장예진(포항제철중3), 초등 금상 최예진(이동초6), 관현타악부문 중등 금상 서 연(영일중3), 윤도현(울산중앙중3), 초등 금상 성지우(포항제철지곡초4), 오수연(두호남부초4), 국악부문에서는 중등 금상 김보민(복주여중1), 초등 금상 손미지(안동서부초4) 등이 각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이번 콩쿠르부터 중창부문과 앙상블 부문을 새롭게 신설해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의 음악 수준이 해를 거치면서 더 높아졌다는 평을 얻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이어 지난달 26일 실시된 '중학생 미술실기대회'에서는 2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대상작에는 수채화 정물을 출품한 김윤재(포항제철중3)양이 선정됐다.

이밖에 김민성(포항중3) 학생이 정물화에서 최우수상을, 정시윤(포항항도중3) 학생이 드로잉에서 최우수상을, 허소윤(영일중3) 학생이 애니메이션에서 최우수상을, 손류은(포항항도중3)학생이 풍경화에서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은 포항예술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없이 각 해당학교에서 수여한다. 상장 및 상품은 6월15일을 전후해 해당 학교로 발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