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부산소식]동래구,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래구,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 개최

부산 동래구는 오는 15일 오후 7시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전형별 대비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전형별 전략'이란 주제로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부산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장인 이무진 부일외고 입시전문가의 해설로 지난 7일 치른 모의고사 성적 분석 및 주요 대학별 대학입시(수시) 지원 전략 정보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부산시교육청 진학지원단 상담위원인 조국희 경남고 진학부장의 진행으로 주요 대학 사례별 예시를 통한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기술을 알려줄 예쩡이다.

참석자에게는 수도권 및 부산지역 주요 대학 입시 자료와 자기소개서 양식 등이 등재된 책자가 제공된다.

◇사상구 생활문화연합회 예술제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부산 사상구 생활문화연합회는 이 달부터 올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일요일 오후 3시 사상명품가로공원 살설문화광장에서 '2018년 생활문화연합회 예술제 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7일에는 개막식 행사가 열리고, 이어 북소리풍물단의 신나는 난타공연과 하늬소리 동아리의 아름다운 오카리나 연주 등 10개 동아리 공연이 펼쳐진다.

2016년 7월 창단된 사상구 생활문화연합회에는 현재 22개의 동아리가 가입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며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부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이주민 권익보호 이동상담

부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오는 17일 오후 2~5시 부산 사상구 괘법동 르네시떼 앞 광장에서 이주민 이동상담을 실시한다.

상담 가능한 언어는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 등이며, 상담 분야는 노동(임금체불, 업체변경, 근로조건 등), 법률, 의료, 산재, 체류 및 생활 상담 등이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