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국립암센터,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 및 개선방안’ 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국립암센터 전경 © News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와 보건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단장 김흥태)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온라인 암정보의 생산과 유통 : 현황과 개선 방안’이란 주제로 제67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부, 학계, 소비자 단체, 아울러 온라인 포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제언과 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1부에서는 온라인 암정보의 이용현황을 주제로 Δ한국 국민들의 암정보 이용 행태(김용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Δ네이버 검색을 통해 본 온라인 암정보의 유통현황(양수진 네이버 백과&AI앤서링 매니저) 등 온라인 암정보의 검색 및 이용행태에 대한 현황을 조망한다.

2부에서는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암정보 개선방안을 주제로 Δ소비자의 암정보 이용 감시체계 구축을 통한 암정보 서비스 개선 방안(백혜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Δ온라인 포탈을 통한 공신력 있는 암정보 제공(조희숙 강원대학교 의료관리학과 교수) 등 올바른 정보 탐색 이용을 위한 개선방안 및 발전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보건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은 국내 암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암 관련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암정복포럼을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dj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