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진천 초평초병설유치원, 공동 현장체험학습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현장체험학습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장체험학습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교육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진천군 초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들은 11일 충주 라바랜드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라바랜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평소의 생활에서 얻지 못한 다양하고 풍부한 활동을 직접 경험했다.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를 활용한 놀이시설에서 최근 미세먼지, 황사, 공동 생활공간 거주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신체활동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하는 유아들이 공공규칙과 단체 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를 습득하여 유치원 생활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학습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이 시작되기 전 교통규칙 지키기와 차량이용 시 안전벨트 착용을 지도하였고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현장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부터 시작되었다. 그리고 충주 라바랜드에 도착하여서는 실내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실내놀이 체험을 하며 마음껏 자신의 표현 욕구를 발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공연도 관람하고 질서를 잘 지키며 각종 체험존을 경험하여 문화적 다양성과 동질성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하는 방법을 경험했다.

또한 어린이 테마파크에서는 회전라바, 로켓 타기 등의 놀이를 체험하였고 라바랜드 공연시간에는 로봇이 음악에 맞춰 춤추는 모습을 보며 모두들 신기해하며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집에 오기 전에는 캐릭터 포토존에서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체험학습을 마무리했다.

체험활동을 마치고 온 박종연 원아는 "친구들과 마음껏 뛰놀며 다양한 체험을 해서 재미있었어요."라며 즐거운 하루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이날 야외ㆍ 실내 시설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한 신나는 신체활동으로 초평초병설유치원 어린이들은 웃음꽃을 활짝 피우는 행복한 날이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