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여기어때, 실사용자 숙소 후기 300만건↑… '업주와 소통 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숙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여기어때에 등록된 '리얼리뷰' 수가 누적 3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리얼리뷰는 실제 숙소를 예약한 뒤 다녀온 사용자만 등록할 수 있는 이용후기 제도다. 지난 2016년 3월부터 도입됐다.

이용자가 작성한 이용후기는 200만, 숙소 운영자의 답변은 100만 건이 작성됐다. 사용자의 숙소 리뷰 2건 당 숙박업주의 답변 한 건이 달린 셈이다. 이는 고객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졌다. 여기어때 내 전체 숙박시설 평균 소비자 평점은 10점 만점에 8.5점인데 반해, 업주 피드백이 활발한 업소 상위 10개 제휴점의 평균 평점은 9.8점으로 나타났다.

숙소 사진과 함께 남긴 리얼리뷰도 10만 건을 넘었다. 여기어때는 양질의 이용후기를 늘리기 위해 올해부터 검증된 사용자 모임 '히어로즈' 제도를 운영해왔다. 매년 1600명을 선발해 다양한 숙소를 체험하고 사진이 포함된 후기를 남긴다. 히어로즈가 남긴 리뷰에는 '히어로즈 배지' 아이콘을 적용해 신뢰성을 높였다.

문지형 여기어때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는 '리얼리뷰는 숙소를 체험한 사용자만 남기는 생생한 후기'라면서 '제휴점주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단골고객 유치를 위해 리얼리뷰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의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호텔여기어때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리얼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곳 HOTEL여기어때 예약 후 리얼리뷰를 작성하면 총 15명을 추첨해 무료 숙박권과 선물을 제공한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