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춘양초, 마중물 소모임 백두대간수목원 캠페인활동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양초, 마중물 소모임 백두대간수목원 캠페인활동 실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춘양초등학교(교장 김숙희)는 5월 15일(화) 오전 백두대간 수목원에서 전교생 및 마중물 소모임별 지도교사, 교육실습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백두대간수목원 캠페인활동을 실시하였다.

마중물 소모임 활동은 인성교육을 위해 본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춘양둥이들의 마중물 활동을 통한 해찬솔 이루기’라는 프로그램 중 한 영역이다. ‘마중물’이란 펌프질을 할 때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붓는 물을 말한다.

이번 마중물 소모임 활동은 학생들이 마중물 소모임별로 미션활동 수행 및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형 인성교육중심수업 형식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에서 느끼고 배우며 협력, 소통 등의 핵심덕목가치를 배우고 기르는 인성교육중심수업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힘을 합쳐 해결할 수 있는 미션 수행과 함께 수목원을 걷고 뛰며 땀 흘려 활동을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 간의 우애도 깊어지고 서로 의지하며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되었다.

수목원에서 식물해설을 들으며 평소 알지 못했던 다양한 식물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식물의 특징, 식물의 이름이 왜 붙여졌는지 등 자연에 대해 몸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마중물 소모임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동생들을 챙겨야 하는 책임감이 생겼고, 그래서 미션을 다 수행하고 난 뒤에 성취감이 더욱 컸다. 학교에 돌아가서도 동생들을 잘 챙기며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