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부천시, 민원별 처리부서 안내서 제작..."신속·친절·정확한 민원행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부천시 민원별 처리부서 안내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경기 부천시가 정책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종류의 민원 처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별 처리부서 안내서’를 제작, 신규 공무원과 민원창구 담당 직원들에게 배부했다.

15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는 처리사무의 다양화와 처리부서 변경 등에 따라 혼선을 빚을 수 있는 민원사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어느 누가 해당 업무를 담당해도 쉽게 찾아보고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민원 사무별 처리부서와 부서별 주요 민원 사무를 가나다순으로 정리했으며, 민원 처리부서와 위치를 바로 안내할 수 있도록 시 본청과 외청 소속 부서 현황, 행정복지센터와 일반 동 현황 등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해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경청 및 배려하는 태도 △전화 및 방문 민원 응대 요령 △폭언·폭행 등에 대한 대응요령 등을 함께 실었다.

시는 안내서 500부를 제작해 각 부서 민원창구 담당 직원과 신규 직원 등에게 배포했으며, 향후 처리부서 변동사항 등을 수시로 반영해 추가로 안내서를 제작할 방침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안내서가 민원창구 담당 직원과 신규 공무원들의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안내와 부천시 사무 처리부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정확한 민원안내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