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상주서 16일부터 제7회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상주국제승마장에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7회 정기룡 장군배 전국승마대회가 열린다.(사진=상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상주시는 오는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7회 정기룡 장군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이 기간중 10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임진왜란 때 60전 60승의 빛나는 전과를 올린 정기룡 장군을 기리기 위해서다.

마장마술·장애물·생활체육경기 등으로 나눠 치러지는 대회에는 선수 250여 명과 말 297두(생활체육경기 참가 말 제외)가 참가한다.

23일~ 26일까지는 유소년경기도 열린다. 정기룡장군배 외에 유소년이 출전하는 대회다.

시는 이번 대회 과정에 유소년 및 생활체육경기 부문의 비중을 높여 향후 국내 승용마 보급?확산 등 승마 대중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지난 2011년 3월 국제승마장 개장 이후 상주는 명실상부한 승마의 고장으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창희 상주시 축산진흥과장은 “승마도시 상주 에 걸맞게 지속적인 대회 유치로 전국 최고의 레저관광 승마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