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충북대, 신입생 대상 음성 꽃동네서 봉사활동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앞서 음성 꽃동네에 대해 관계자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앞서 음성 꽃동네에 대해 관계자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신입생 대상 CBNU RC 교육 나눔공동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1명의 RC 학생들이 음성 꽃동네를 방문하여 환경정리, 목욕, 식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CBNU RC 나눔공동체 프로그램은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며, RC 교육에 선발된 학생 500명 전원을 대상으로 2018 1학기에 봉사활동 1회, 문화체험 1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음성 꽃동네에서 실시한 봉사활동을 통해 충북대학교 RC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고 올바른 인성 함양에 기여했다.

한편 충북대는 CBNU RC 교육을 통해 생활과 교육이 결합된 공간에서 통합형 전인교육을 실현하고,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정착을 위한 방향 제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의 핵심역량(CHANGE)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