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충북대 박수지-엄효지 학생, 학술대회 '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생화학과 박수지(석사 1년, 지도교수 김학용), 엄효지(4학년, 지도교수 김학용)학생이 목포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 한국콘텐츠학회 춘계종합학술대회에서 'WISETㆍ한국콘텐츠학회 젊은 연구자상(은상)'을 수상했다.이들은 현재 일본 뇌염을 일으키는 '일본 뇌염 바이러스 유전형 3' 뿐만 아니라 향후 주의가 요구되는 '유전형 1'에도 공통 적용이 가능한 펩타이드 백신 후보군 도출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이 연구 내용을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대한 펩타이드 백신 후보군 도출: 생물정보학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접근법'이라는 제목으로 논문을 발표해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콘텐츠학회는 지난 2000년에 창립했으며 1만 명 이상의 회원이 소속되어 있다. 또한 한국콘텐츠학회에서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와 한국콘텐츠학회 영문 논문지인 'IJoC'를 발간하고 있다.

WISET(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는 매년 신진여성과학기술인 발굴과 R&D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WISETㆍ학회 공동의 젊은 연구자상 포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논문을 제출한 이공계 대학원생/박사후연구원/5년이하의 신진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학회 자체 심사기준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