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BNK경남은행,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BNK경남은행 본점 전경/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마케팅 역량 강화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은 개인 고객과 기업고객 마케팅 전반에 적용할 예정이며,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고객분석',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 '지역 기반 고객 검색엔진', '거래 미거래 기업 빅데이터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 시스템을 통해 BNK경남은행은 직업, 소득, 여유자금, 유사 고객군, 내·외부 금융정보 등 고객별 특성을 머신러닝 기법으로 분석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고객의 대면·비대면 거래패턴과 행동 정보 등 옴니채널 기반의 정보를 분석해 영업점 내방 고객에게 본인과 유사한 고객들의 금융실적과 상품 등을 비교 상담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케팅전략부 권진욱 부장은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의 영업력 향상은 물론이고 고객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항시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유리 기자 yul115@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