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인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2018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는 7~11일 몽골 투브 아이막에서 '2018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몽골 교육관계자들이 세미나를 마친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제공)2018.5.14/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스1) 정진욱 기자 = 인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이하 국제개발협력센터)는 7일부터 11일까지 몽골 투브 아이막(TUV AIMAG)에서 '2018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과 함께하는 몽골교육의 새 물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인천시 교육관계자와 몽골 교육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몽골 투브 아이막 교육 현황 소개,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인천시 교육 현황, 몽골 학교 운영사례 및 결과발표, 몽골 자매결연학교 탐방순으로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한국의 교육 시스템을 몽골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한국-몽골의 아이들을 위해 더 긴밀하게 교류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2019년에도 한・몽 리더십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며, 몽골 적용사례 및 변화 추이 현황 등을 분석해 몽골의 지속발전가능 교육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gut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