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한국조지메이슨大,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 목적...인천 대건고·박문여고 학생 참여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지난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인천 대건고등학교와 박문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올해로 2회를 맞았으며, 인천 대건고등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됐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 교육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범위를 확대해 인천 박문여자고등학교 학생들까지 특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이번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는 인천 박문여자고등학교 학생 20명, 대건고등학교 학생 30명이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5차례에 걸쳐 특강에 참여한다.

참여 대상은 어학능력 향상과 글로벌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선발됐으며, 학생들은 영어 실력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한국어와 영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대중음악평론가로 활발히 활동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규탁 교수가 진행하는 ‘문화의 개념’ ‘문화세계화’ 등 인문학 강의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클로드 드롤렛 교수가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 개론’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