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흥국화재, 상품소개부터 보험계약대출까지 '흥미봇'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흥국화재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14일 챗봇(채팅로봇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흥미봇' 서비스를 개시했다./흥국화재


흥국화재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챗봇(채팅로봇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흥미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보험계약 대출, 보험관련 질의 응답, 지점·플라자 위치 안내, 나이·성별에 따른 상품소개 등 고객의 문의에 채팅로봇인 '흥미봇'이 실시간 응대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챗봇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제공으로 별도 앱(App) 설치 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흥미봇' 서비스를 통해 직접 금융플라자나 영업점을 내방을 하지 않아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험관련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챗봇을 통한 상담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톡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흥국화재 흥미봇'을 찾아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흥미봇이 처리하지 못한 상담은 실제 상담원 채팅으로 연결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예정"이라며 "흥미봇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봉준 기자 bj35sea@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