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 "여성 지위 향상·행복에 힘 쏟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진천=뉴시스】천영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후보는 14일 여성의 지위 향상과 행복을 위한 여성 행복 5대 공약을 발표했다. 2018.5.14.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진천=뉴시스】천영준 기자 = 6·13 지방선거송기섭(62) 더불어민주당 충북 진천군수 후보는 14일 여성의 지위 향상과 행복을 위한 '여성 행복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여성들의 육아 부담을 최소화하고 여성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밝혔다.

이어 "여성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지원 인프라를 확대해 여성들이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여성 행복 5대 공약을 내놓았다. 여성 시간제·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1000개 창출,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여성 문화복지회관 건립, 여성가족 놀이터 마련, 각종 위원회 여성 비율 40% 이상 확대 등이다.

그는 "지역 내 입주한 기업들로부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협약하고 직업훈련 교육, 취업 특강 등의 지원으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광혜원면에는 여성 문화복지회관을 신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진천읍 여성회관 3층에는 여성가족 놀이터를 마련하는 등 가족놀이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송 후보는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현재 31%인 여성위원 비율을 40% 이상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yjc@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