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광명소식]우수 안전아파트 두 곳 선정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명=뉴시스】김지호 기자 = ◇ 우수 안전아파트 두 곳 선정

경기 광명시는 올해 '우수 안전아파트 인증제' 평가 결과 준공 13년 이상 아파트는 '광복현대아파트', 준공 13년 미만 아파트는 '신촌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수 안전아파트 인증제는 2015년부터 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한 제도로, 아파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시는 지난달 12~25일 현장 방문과 이달 4일 평가위원회를 거쳐 해당 아파트를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장애인편의시설·건축 안전·소방·전기·가스·어린이 놀이시설·방범 등 7개 분야다.

선정된 아파트는 단지 내 도로·주차장·CCTV 설치 등 시설사업비 2000만 원을 지원받고, 인증서가 주어진다.

한편 우수 안전아파트 인증을 받은 시내 아파트는 모두 8개 단지다.

◇ 학교 도서관에 우수도서 지원 사업 추진

광명시는 학생과 지역주민 독서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취지로 광덕초등학교 도서관에 550만 원 상당의 우수도서 345권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광덕초를 비롯해 모두 20개 학교(초교 14·중교 3·고교 3)에 학교별로 550만 원씩 모두 1억10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이밖에도 상·하반기에 8개 학교를 선정, 독서문화 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해 운영하고 초등학교 1학년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jh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