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옥션, '월(wall)테리어' 관련 소품 판매 최대 62% 급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옥션에서 판매 중인 '월테리어' 제품들. 2018.5.14(사진=옥션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옥션은 지난달 8일부터 이달 7일까지 드림캐처, 패브릭액자와 같은 '월테리어' 관련 소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최대 62배 까지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월테리어'는 'wall'과 'interior'의 합성어로 집안 벽이나 창문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뜻한다.

품목별로는 명화부터 사진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패브릭액자·포스터 판매가 62배(6100%) 이상 껑충 뛰었다. 나쁜 꿈을 걸러준다고 알려진 장식품인 드림캐처도 13배(1255%) 이상 판매가 늘었다.

미세먼지 이슈와 함께 공기정화식물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공간 차지가 많은 화분보다는 천장이나 창틀에 매달아 두는 '행잉플렌트' 수요가 같은 기간 6배(575%) 이상 급증했다.

그외에도 파티 데코레이션으로 쓰이는 '가랜드'와 바람이 불면 은은한 소리를 내는 '풍경'도 각각 20%씩 증가했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집이 단순 주거공간을 넘어 자신만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1인가구가 증가하는 만큼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류의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wrcmani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