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와 대구신세계백화점은 6. 27.(수) 대구신세계백화점 8층 문화홀에서 지역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품평회를 개최하여 대기업유통업체 입점 등 판로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5.15.(화)∼5. 31.(목)까지 품평회에 참가할 기업(상품)을 모집한다.
이번 품평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신세계백화점이 주관하여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백화점 및 대형마트 관계자에게 선보이고, 대기업 유통업체관계자의 품평을 통해 입점에 적합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 선정하여 입점 등 판로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대구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대기업유통업체에 납품이 가능한 업체로 식품, 공산품, 의류, 안경, 한방,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50여개의 지역 우수업체를 모집할 계획이며, 품평회를 통해 마케팅 기법 전수, 실질적인 품질향상을 위한 컨설팅 기회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우수상품 품평회’는 지난 2013년 8월 동아쇼핑센터에서 처음 개최하여 이번에 9번째 행사이다. 지금까지 120여개 업체가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입점하여 기획전 등의 형태로 판매기회를 제공받았으며, 품평회를 통해 잠재력 있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판로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지역의 우수업체가 많이 참가하여 대기업유통업체로의 판로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품평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대구시 또는 대구신세계백화점에 5. 31(목)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민생경제과 또는 대구신세계백화점으로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