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여행/제공=부천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경기 부천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원미도서관은 다음 달 16일 ‘시들지 않는 꽃’ 저자 이은희의 미투(Me Too) 관련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26일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버블쇼’도 준비했다.
상동도서관에서는 백연욱 작가 강연회(10일)와 직장인 아빠의 실현 가능한 육아법 특강(12일)을 개최한다. 이어 24일에는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4중주’ 공연이, 26일에는 ‘샌드아트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당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 1·2학년은 19일, 초등 3·4학년은 26일에 참여할 수 있다. 12일에는 뮤지컬 ‘사랑에 빠진 사자’가 공연된다.
오정도서관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남동윤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만화교실(26일)’을 운영한다. 앞서 19~20일에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과 부천의 책 만화분야 ‘소년의 마음’ 소복이 작가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중동 꿈빛도서관에서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인문학 특강 ‘4차 산업혁명과 우리 삶의 미래’와 ‘찰나의 기록, 순간의 기억, 사진’이 진행된다. 27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 친구 번개야’ 공연도 무대에 올린다.
송내도서관은 13일 ‘책 읽는 마수리와 쉐도우 마왕’ 공연을, 책마루도서관은 20일 ‘내친구 피터팬’ 공연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북부도서관에서는 12일 신지혜 아나운서의 ‘알고보면 재미있는 영화 음악’ 특강이 진행된다. 또 꿈여울도서관은 23일 이임숙 저자의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특강을 운영한다.
이 밖에 한울빛도서관도 9~10일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과 함께하는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교육’을, 심곡도서관은 9~30일 ‘엄마표 STEAM 독서 지도 특강’을 진행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