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벤처기업으로 그리는 청년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변화된 사회적 인식과 성장 가능성, 중소벤처기업에서 나의 비전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마련된 공모전은 우수작 12팀(일반인 6팀,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6팀)에 대해 중기부 장관·중진공 이사장 상장과 함께 총 14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일반인 부문과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부문으로 각각 나뉜다. 일반인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을 주제로 UCC를, 중소벤처기업 근로자는 우리 회사 자랑, 즐거운 근무 사례를 주제로 UCC 및 수기를 응모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부문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6팀을 뽑고, 일반인 부문 응모작에 대해선 전문가 심사 및 6월초 열리는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발'에서 현장투표를 통해 우수작 6팀을 선정한다.
중진공 김종균 기업인력지원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긍정인식이 확산돼 청년구직자들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응모는 오는 5월20일까지다.
김승호 기자 bada@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