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천시, 해외 진출용 도자 상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의 세계화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2018년 해외 진출용 도자 상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가할 이천관내 도예인(도예공방)을 모집한다.'2018년 해외 진출용 도자 상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사업'은 이천시의 지속적인 해외 홍보 및 판로개척 사업을 통해 이천도자기의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급변하는 세계 테이블 웨어의 트렌드와 해외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수출용 도자 식기류가 부족한 상황이어서 해외 식문화에 맞는 식기류의 쓰임과 규격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해외 진출용 제품을 개발하고자 추진된다.

또한 실무 경험 위주의 최고 전문가들과 디자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천 도자 산업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학력, 경력, 실적에 구애받지 않고 실력 위주의 우수 도예인을 발굴하여 도자 스타 제품을 육성하고자 이뤄진다.

참가자격은 이천시에 주소지를 둔 도자 생산 공방으로서 테이블 웨어(도자식기류)를 제작하거나 제작 가능한 도예공방, 대량 주문이 발생 할 경우 대응 능력을 갖추었거나 적극적으로 대처할 의지가 강한 도예공방이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행정마당-알림사항(4월 25일자)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5월 9일까지 이메일(jsoohee@korea.kr)이나 우편(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40 이천시청 7층 문화관광과 도예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신청서 접수와 함께 5월 8일~9일 오후 5시까지 신청 업체별 대표 식기류 중 사이즈, 용도 구분 없이 한식 또는 양식 한 상차림용 12종 내외(단일 품종이 아닌 15종 미만)의 제품실물을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 내 갤러리(추후 공지)로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제품실물은 5월 10일 심사위원회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개소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업체 작품은 2018 해외 박람회(프랑스 파리 메종 오브제, 일본 세토 도기제)등 이천도자기(ICHEON CERAMIC) 홍보관에서 전시, 판매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특히 국내 최상위급 푸드스타일리스트, 브랜딩 컨설턴트, 마케팅, 무역담당 실무전문가들의 해외 진출용 주력상품 개발 지원 및 컨설팅이 지원된다.

'2018년 해외 진출용 도자 상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사업'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이천시 문화관광과 도예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