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MSM·NAG·칼슘이 주원료… 녹용·홍삼 등 부원료로 담아 무릎·발목 통증 관리에 좋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종근당건강 천관보

조선일보

종근당건강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절염의 불편함은 직접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상상하기 힘들다. 일상생활에 제약을 느낄 뿐만 아니라 정도가 심하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겪기도 한다. 오래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힘들고, 잠 못 이루는 날도 많다. 화사한 봄을 맞아 등산을 즐기거나 각양각색의 꽃이 만발한 들판으로 꽃구경을 나가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만 하지만 무릎과 발목, 손목, 허리 등의 관절에 찾아오는 불편함이 발목을 잡는다.

종근당건강은 새로운 프리미엄 관절 제품 '천관보'를 출시했다. 종근당건강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실시한 '2017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관절 제품(글루코사민)의 구입률, 섭취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MSM(엠에스엠)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MSM은 관절 연골의 중요한 요소다. 관절 건강과 원활한 신체활동에 도움을 준다. 무릎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의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NAG는 연골의 구성성분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NAG 섭취시 관절이 불편한 사람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유의적으로 개선됨이 확인됐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과 NAG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면서 "'천관보'의 다른 원료인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는 MSM 2000mg을 제품 하루 분량에 담아냈다. NAG는 500mg, 칼슘은 300mg 함유됐다. 더불어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당귀 등 31종의 다양한 성분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종근당건강은 원료 선별부터 제조, 완제품 생산, 품질 관리, 판매까지 모든 단계를 체계적으로 철저히 관리하며, 관절 제품 1위 기업으로서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천관보'를 선보였다"면서 "이 제품은 관절과 연골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기 및 갱년기 여성,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있으신 분, 관절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등에 권할 만하다. 액상 형태로, 1일 2회, 1회 1포를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고 소개했다.

종근당건강은 가정의 달을 맞아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천관보'를 선착순 500명에게 유통최저가로 판매한다. 제품 문의와 판매는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

[고석태 객원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