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美 타르틴 베이커리, 한국 2호점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타르틴 베이커리(TARTINE BAKERY)가 올해 서울 한남 플래그십 매장에 이어 2호점을 서울에 오픈한다.

조선비즈

타르틴 베이커리 서울 한남 플래그십 매장. /타르틴 베이커리 제공



타르틴코리아는 오는 24일 서울 마포구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에 타르틴 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타르틴 베이커리의 해외2호점이자 한국 2호점은 라이즈 호텔의 로비층에 위치하며 타르틴 커피바, 타르틴 토스트바 등 두 가지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타르틴 커피바에서는 호텔에 위치한 특성을 반영해서 아침부터 타르틴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크로아상, 페이스트리류와 타르틴 베이커리의 커피 브랜드인 ‘커피 매뉴팩토리(COFFEE MANUFACTORY)’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타르틴 토스트바에서는 다양한 샌드위치류를 선보인다. 타르틴 시그니처인 사워도우 빵으로 만든 ‘핫 프레스(Hot pressed)’ 샌드위치가 대표 메뉴이며 이와 잘 어울리는 크래프트 비어와 와인 등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타르틴 커피바는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스트바는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2시까지 운영한다.

타르틴 베이커리의 창립자이자 셰프인 채드 로버트슨(Chad Robertson)은 “올해 성공적으로 서울에 해외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많은 관심과 성원을 가져준 한국의 타르틴 베이커리 고객께 감사드린다”며 “한국 매장을 확장해 타르틴만이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타르틴은 올해 안에 미국 내 LA 다운타운 지역 ‘로우 DTLA(Row DTLA)’ 쇼핑몰 안에 약 3700㎡(1200평)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 마켓, 커피랩 등을 겸비한 초대형 복합 매장 ‘타르틴 매뉴팩토리 (TARTINE MANUFACTORY)’를 오픈할 계획이다.

백예리 기자(byr@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